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친환경소재
    자연 생분해 되는 친환경 소재로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 드립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 PLA
    폴리젖산(PLA; Poly Lactic Acid)은 옥수수나 사탕수수와 같은
    자연물에 함유되어 있는 젖산의 발효 과정에서 얻어지는 생물중합체(biopolymer)입니다.

    자연물에서 생산되는 물질이므로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는 데 안전한 소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1970년에는 물질을 인체에 직접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공식 승인을 받았습니다.

    폴리젖산은 생분해 후 다시 젖산으로 전환이 가능하므로,
    생분해성과 생물 호환성이 우수하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폴리젖산의 생분해는 적정한 온도(60°~65°C)·수분·공기·압력과 미생물(촉매)이라는
    조건이 충족되면 이루어지는데, 생분해가 시작된 폴리젖산 소재는 약 80일 후 완전히 분해됩니다.

    분해되는데 오랜 시간이 필요한 플라스틱과 달리, 비교적 단기간에 친환경적으로 생분해되므로
    환경오염 문제 해결과 예방을 위한 상품의 원료(컵·빨대·포장용기·봉투 등)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친환경 소재를 의류 부자재(택고리 등)로 사용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생분해성 플라스틱 PLA
    폴리젖산(PLA; Poly Lactic Acid)은 옥수수나 사탕수수와 같은 자연물에 함유되어 있는 젖산의 발효 과정에서 얻어지는 생물중합체(biopolymer)입니다.

    자연물에서 생산되는 물질이므로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는 데 안전한 소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1970년에는 물질을 인체에 직접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공식 승인을 받았습니다.

    폴리젖산은 생분해 후 다시 젖산으로 전환이 가능하므로, 생분해성과 생물 호환성이 우수하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폴리젖산의 생분해는 적정한 온도(60°~65°C)·수분·공기·압력과 미생물(촉매)이라는 조건이 충족되면 이루어지는데, 생분해가 시작된 폴리젖산 소재는 약 80일 후 완전히 분해됩니다.

    분해되는데 오랜 시간이 필요한 플라스틱과 달리, 비교적 단기간에 친환경적으로 생분해되므로 환경오염 문제 해결과 예방을 위한 상품의 원료(컵·빨대·포장용기·봉투 등)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친환경 소재를 의류 부자재(택고리 등)로 사용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